http://www.amazon.com/Final-Fantasy-VII-Children-Complete/dp/B001YYQ9SS/ref=sr_1_1?ie=UTF8&s=dvd&qid=1244368367&sr=8-1

미국에도 6월 2일에 나왔지요. 아마존에서 체크해 보고 바로 베스트바이에서 질렀습니다. 베스트바이는 아마존보다 비싸긴 하지만 연말에 얻은 $10 선물카드가 있어서 쓸데고 없고 한지라 이걸로 할인.

좋은점은 일어 음성/영어 음성/일어 자막/한국어 자막이 모두 영문판에도 들어있습니다. 이정도면 굳이 일본어판을 사지 않아도 될듯 하군요.

아... 풀HD TV로 보니 정말... 마치 PS3게임을 보는것처럼 실시간 렌더링하는 화면처럼 보입니다. 어떤때에는 영화처럼 보이다가 어떤때는 게임처럼 보이다가... 이 폴리곤 써서 PS3용 리메이크 만들면 초대박일것 같지만 언제 나올지 모르지요.

내용은 예전 DVD판에 26분 분량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DVD판과 차이점은 잘 기억이 안나지만... 아마 잭스관련 내용이나 신규멤버(엘레나 등)관련 장면같네요.

그리고 보너스 영상으로는 FF7 소개 영상, FF7 스토리 다이제스트(한국어 자막은 번역 수준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본편은 마황에너지를 그냥 마코라고 쓰는것 말고는 잘 했던데...)와 FF7 컴필레이션 스토리 다이제스트, 덴젤에 관한 짧은 애니(3D그래픽이 아니라 셀 애니), 각종 트레일러 등입니다. 다들 볼만한 가치는 있는데 매우매우 스포일러성이라 (스토리 다이제스트 보고 플레이할 생각이 급감...) 게임 하지 않으신 분들은 한번쯤 생각해 보는게 좋을것 같네요.

p.s. FF13체험판 대신 영상물이 들어있습니다. 게임 장면 등등 나오니 좋더군요.